“차 가격만 9,800억?” 제니 만트라 Mantra 뮤비 속 자동차 대체 뭐길래?

발행인 :

카인포유

|

제니의 신곡 Mantra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자마자 팬들은 화려한 영상미와 제니의 독보적인 카리스마에 매료되었다. 그러나 그 외에도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있었으니, 바로 화면을 장식한 각양각색의 클래식카들이다.

각 시대를 대표하는 이 명차들은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높은 가치를 자랑하며, 단숨에 사람들의 이목을 이끈다. 자동차에 관심 없는 사람들이라도, “저 차 대체 뭐야?” 한번쯤 질문을 던질 수밖에 없다.

과연 이 차들은 어떤 역사를 지니고 있으며, 그 가치가 어느 정도일지, 제니 뮤비 속에서 다시 태어난 이 전설의 명차들을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다.

메르세데스 벤츠 W123 – 영원한 명차, 실용과 우아함의 상징

가장 먼저 소개할 차는 메르세데스 벤츠 W123이다. 1976년부터 1985년까지 생산된 세단으로, 벤츠 중형 세단 중 가장 성공적인 모델로 손꼽힌다. 특히 W123은 뛰어난 내구성과 정교한 기술력으로 각계각층에서 사랑받았다. 강력한 내구성 덕분에 택시, 공무용 차량으로도 널리 사용되었으며 지금까지도 빈티지 카 애호가들 사이에서 높은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클래식카 시장에서 약 101만 달러에 거래되며, 그 인기는 여전하다.

쉐보레 Nova 70s – 빈티지 머슬카의 매력을 간직한 아메리칸 클래식

금발의 제니와 함께한 이 차는 바로 쉐보레 Nova이다. 1960년대 초부터 1970년대까지 생산된 미국의 대표적인 컴팩트 머슬카로, 특히 70년대에 전성기를 맞으며 젊은 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강력한 엔진을 장착해 파워풀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합리적인 가격 덕분에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거칠고 강렬한 디자인은 시대의 상징으로 자리 잡았으며, 지금도 아메리칸 빈티지 머슬카 매니아들에게 100만 달러에 이르는 높은 가치를 인정받는다.

드로리언 DMC-12 – 영화 백 투 더 퓨처의 타임머신

이 차가 나올 줄이야! 드로리언 DMC-12는 1981년에 미국의 드로리언 모터 컴퍼니(DMC)가 제작한 스포츠카다. 이 모델은 영화 백 투 더 퓨처에서 타임머신으로 등장하며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스테인리스 스틸 차체와 위로 열리는 걸윙 도어(갈매기 날개 도어)가 특징이며, 특이한 외관 덕에 많은 자동차 마니아들이 선망하는 클래식카가 되었다. 한정된 수량 덕에 희소성이 높아, 현재 최대 243만 달러에 거래되기도 한다.

랜드로버 디펜더 Defender
거친 오프로드를 정복하는 강인함의 상징

뮤직비디오 초반에 등장한 이 차는 랜드로버 디펜더다. 랜드로버 Defender는 오프로드 차량의 교과서로 불릴 만큼 강력한 내구성과 성능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모델이다. Defender의 기원은 1948년에 시작된 랜드 로버 시리즈 1로 거슬러 올라가며, 본격적인 ‘Defender’ 브랜드는 1983년부터 사용되었다. 이 모델은 미개척지, 산악 지대, 사막 등 험난한 지형에서도 탁월한 주행 성능을 발휘했다. 각국의 군용차, 탐험가, 농부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받았으며, 지금까지도 빈티지 스타일의 오프로드 차량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모델이다. 가격은 100만 달러 이상이다.

람보르기니 쿤타치 Countach – 슈퍼카의 상징, 80년대의 전설

마지막으로 소개할 차량은 람보르기니 쿤타치다. 쿤타치Countach는 1974년에 처음 출시된 이후 80년대를 대표하는 슈퍼카로 자리 잡았다. 웨지(wedge) 형태의 혁신적 디자인과 위로 열리는 버터플라이 도어는 당시로서는 파격적인 요소였다. 페루치오 람보르기니가 개발한 쿤타치는 이후 슈퍼카 디자인의 표준이 되었으며, 대담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확립했다. 최고 시속 290km를 자랑하는 강력한 성능과 함께 전 세계의 부호와 자동차 애호가들의 로망으로 자리 잡은 전설적인 모델로써, 187만 달러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출처 제니 공식 유튜브 채널

최근 자신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한 제니. 제니는 만트라(Mantra) 뮤직비디오에서 다양한 클래식카를 사용한 이유에 대해 여러 캐릭터를 표현하고 각 캐릭터에 맞는 차량을 통해 독특한 분위기를 살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특히 랜드 로버 ‘Defender’와 같은 차종에는 그녀의 이미지를 방어(defender)하는 강한 존재라며, 더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도 했다.

한편, 제니의 만트라mantra 뮤비는 영화 러시 아워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으며, 로스앤젤레스 곳곳을 배경으로 다양한 차량이 등장하면서, 제니의 스타일리시한 패션과 함께 독창적인 시각적 요소를 더하고 있다.

Leave a Comment

추천 포스트

케이카 중고차 파격 할인 행사

“이번 기회 놓치면 1년 후회” 케이카 중고차 3000여대 할인 시작

10억 규모 중고차 할인케이카 ‘코리아세일페스타’ 합류최대 300만 원 할인 혜택 ...

페라리 로마 후속 모델 스파이샷

“깜짝 등장” 단종된 페라리 로마, 후속 모델 스파이샷 포착

단종된 페라리 로마후속 모델 스파이샷 관심 집중! 페라리의 세련미를 상징하던 ...

오프로드 SUV 혼다 패스포트 2026년형

“오프로드 왕좌 노린다” 2026년형 혼다 패스포트 공개

2026 혼다 패스포트내년 초 출시오프로드 왕좌 노린다 혼다가 2026년형 패스포트를 ...

2026 캐딜락 비스틱 럭셔리 전기 SUV

“고급美 그 자체” 2026 캐딜락 비스틱, 럭셔리 전기 SUV 시장 판도 바꿀까

2026 캐딜락 비스틱럭셔리 중무장,전기 SUV 새 시대 연다 럭셔리 전기차의 ...

2025년형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 GTS 4모델 라인업 확장

“슈퍼카도 전기로 간다” 포르쉐 타이칸 GTS & 타이칸 4 전기차 라인업 확장!

포르쉐 전기차 라인업 확장GTS & 4 모델 추가슈퍼카도 전기차 시대 ...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9 내장 티저 공개 기대감 상승

“데뷔 열흘 전” 아이오닉9 내장 티저 공개, la 오토쇼 기대감 상승

현대자동차가 대형 전기 SUV 모델인 아이오닉 9의 실내 티저 이미지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