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백 단 4초
최고 480마력
고성능 쿠페 온다..!
BMW 코리아가 2일 고성능 프리미엄 컴팩트 쿠페 ‘뉴 M2’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 뉴 M2는 최고출력 480마력의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단 4초가 소요된다. 가격은 9170만 원이다.
뉴 M2는 트랙 주행 같은 가혹한 환경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하는 M 전용 냉각 시스템과 오일 공급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여기에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어댑티브 M 서스펜션, M 스포츠 디퍼렌셜,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이 조합돼 일상 주행부터 트랙 주행까지 안정적이고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선보인다.
디자인 면에서도 뉴 M2는 스카이스크래퍼 그레이 메탈릭 외장 색상과 M 카본 루프 등 스포티한 요소가 돋보인다. 특히 M 카본 루프는 약 6kg의 무게를 줄여 차체 무게 중심을 낮추는 데 기여한다.
실내에는 D-컷 M 가죽 스티어링 휠과 버네스카 가죽 M 스포츠 시트, 다크 그라파이트 매트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돼 고급감과 모터스포츠 감각을 동시에 제공한다.
편의사양으로는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과 14.9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포함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BMW 오퍼레이팅 시스템 8.5가 탑재돼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파킹 어시스턴트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증강현실 뷰 기능이 포함된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이 기본으로 장착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