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자동차 여행지 BEST 9 스팟을 준비했습니다. 드라이버라면 누구나 한 번쯤 자동차 여행을 꿈꿀 것입니다. 차의 엔진 소리와 바람, 끝없이 펼쳐진 주변 풍경만이 전부인 세상. 세계는 끝없이 넓고, 숨겨진 드라이브 스팟은 수없이 많습니다. 드라이버들의 꿈을 이뤄줄,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방문할 만한 가치가 있는 해외 자동차 여행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당신의 자동차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장소를 골라 보세요!
1. 포르투갈의 도우로 밸리 Douro Valley
포르투갈 북부에 위치한 이 곳은 언덕을 따라 포토밭이 펼쳐져 있고, 강을 따라 달릴 수 있는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포르투갈의 Douro Valley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아름다운 와인 산지로서, 구불구불한 언덕, 반짝이는 강, 매력적인 구시가지, 광활한 포도원의 매혹적인 풍경을 자랑합니다. 계곡을 가로지르는 잘 정비된 도로는 자동차로 쉽게 이동 가능하며, 도로 여행을 통해 계곡의 아름다움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2. 캐나다의 캐봇 트레일 Cabot Trail
캐나다 노바스코샤주에 위치한 Cabot Trail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안 도로 중 하나입니다. 300km에 달하는 이 도로는 험준한 절벽, 숨막히는 해안선, 고대 숲을 통과하는데요. 도로가 잘 정비되어 있고, 아름다운 경치가 준비되어 있어 자동차로 여행하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Cabot Trail 자동차 여행에서는 상징적인 명소 중 하나인 스페인 암석 절벽과 하얀 모래가 있는 브루스터 비치, 울창한 숲과 다양한 야생 동물이 서식하는 Cape Breton Highlands National Park 등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3. 일본의 닛코 이로하자 Nikko Irohazaka
일본 도치기현에 있는 8km의 도로입니다. 16개의 커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치기현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의 하나입니다. 도로를 따라 운전을 하면 웅장한 산의 모습과 숲, 역사적 의미가 담긴 명소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치기현의 중심 도시인 우츠노미야시에서 자동차로 약 2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봄과 가을입니다. 날씨도 좋고, 도로가 덜 붐빕니다. Nikko Irohazaka 드라이브 코스에서는 닛코 국립공원, 닛코 토쇼구 신사, 닛코린지 사원 등의 명소를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4. 호주의 깁 리버 로드 Gibb River Road
호주의 북서부에 위치한 660km의 오프로드 도로입니다. 도로가 험준하지만, 야생 그대로의 경치와 멋을 느낄 수 있는 자동차 여행 명소입니다. Gibb River Road를 달리다 보면, 윈드자나 협곡 국립공원, 깊은 협곡을 따라 흐르는 Gibb River, 터널 크릭 등을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또 깁 리버 로드의 종착이인 더비 마을에 가면 다양한 숙박 시설과 레스토랑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도로가 험준하여 4륜구동 차량이 필요합니다. 또, 야생 동물이 많으니 주의해야 하며 숙박 시설과 레스토랑이 제한적이니 사전에 예약이 필수입니다.
5. 프랑스의 노르망디 Normandy Coastal Drive
프랑스의 자동차 여행지인 노르망디 해안 드라이브는 노르망디 해안을 따라 이어지는 250km의 도로입니다. 칼레에서 몽생미셸까지 도로가 이어지며, 웅장한 절벽과 아름다운 해변, 다양한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웅장한 절벽과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에트르타 마을에 가볼 수 있고, 바다 한가운데 있는 섬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인 몽생미셸도 보셔야 합니다. 또, 노르망디의 수도이자 다양한 박물관과 역사적 명소가 있는 아브르에도 들려 보세요. 노르망디 해안 드라이브는 프랑스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코스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6. 아이슬란드 링 로드 Ring Road
자동차 여행지로 완벽한 아이슬란드의 Ring Road입니다. 이곳은 아이슬란드를 일주하는 1,332km의 굉장히 긴 도로입니다. 이 도로는 아이슬란드의 주요 도시와 관광지를 연결하며, 다양한 자연 경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Ring Road를 드라이브 하며 여러분이 꼭 방문해 봐야 할 명소를 알려 드릴게요. 먼저 아이슬란드에서 가장 유명한 폭포 중 하나인 굴포스, 다양한 박물관과 문화적 명소가 있는 아이슬란듸 수도 레이캬비크, 유럽에서 가장 큰 빙하 중 하나인 요쿨살론 빙하 등이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도로를 따라 운전하면서, 웅장한 폭포와 거대 빙하, 활화산의 매혹적인 풍경을 감상해 보세요.
7.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R62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자동차 여행지 R62는 서부 케이프 주에 위치한 1,200km의 도로입니다. 케이프 타운에서 케이프 아일랜드까지 도로가 이어지며,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수도이자 다양한 관광지가 있는 케이프 타운은 꼭 들려야 하며, 야생 동물 서식지로 유명한 그레이트 루이스 호수, 포트 엘리자베스, 케이프 아일랜드 등에서 즐거운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8. 미국의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Pacific Coast Highway
이 도로는 캘리포니아의 북부에서 남부까지 해안을 따라 이어집니다. 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로스앤젤레스까지의 구간이 유명하며, 중간에 위치한 빅서와 같은 지역에서는 아름다운 바다와 산의 경치도 즐길 수 있어요. 드라이브 코스를 따라가다 보면, 유명한 관광지 산타모니카, 멀홀랜드, 허스트 성, 몬테레이, 카멜 등에 들러 볼 수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의 다양한 문화와 미식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한국인 관광객에게도 적극 추천하는 자동차 여행 명소입니다.
9. 칠레 카레테라 아우스트랄 Carretera Austral
칠레의 자동차 여행지인 이곳은 칠레 남부에 위치한 1,240km의 도로입니다. 도로는 푸에르토 몬트에서 빌라 오이긴스까지 이어지며, 파타고니아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느낄 수 있지요. 대부분 비포장 도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잘 준비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이 도로를 따라 운전하면서 방문할 수 있는 곳은 큐에코 호수, 페브렐 섬, 세르로 카스티요 국립 공원, 올란도 야코 다리 등이 있습니다. 도로 특성상 모든 차량이 운전하기에 쉬운 곳은 아닙니다. 일부 구간은 사륜구동 차량이 적합하며, 날씨와 계절에 따라 통행이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칠레의 미지의 자연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기에 자동차 여행을 꿈꾸는 드라이버라면 꼭 한 번 가볼 만한 곳입니다.